[Minecraft] 2개 이상의 월드를 운영해 보자! [ Multiverse ] - Core 편

The Long Dark 도전과제 - ESCAPE THE DARKWALKER 후기

 이 글은 2020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할로윈 이벤트에 추가된 ESCAPE THE DARKWALKER를 플레이 해봤어요!

현재는 [ 도전과제 ]에서 무제한으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난이도때문에 진입장벽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더롱이베1

할로윈 한정때는 메인 화면에 도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게임 시작은 가장 위에 있는 ESCAPE THE DARKWALKER 를 선택해서 진입하지만, 공포를 메인으로 만든 도전과제 이므로, 심장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비추천하는 콘텐츠 입니다. 분위기뿐만 아니라 음악도 무서움을 자극하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더롱이베2


기본적인 튜토리얼은 로딩시간에 표시해주고, 저게 전부입니다. 저것만 알아도 기본적인 생존은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DARKWALKER라는 보이지 않는 존재를 피해서 특정 아이템을 모으는 특수 미션입니다.

유인하기

DARKWALKER에게 표식을 남겨서 유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표식이 그러진 장소에는 반드시 이동하기때문에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위기를 크게 모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DARKWALKER는 스폰되는 위치가 정해져 있는데, 반드시 외길에서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죽을 확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다른곳에 유인하기를 사용한 후, 안전하게 외길을 지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예시로 말씀드리는 겁니다.


따돌리기

이 기능을 사용하면 DARKWALKER가 플레이어를 찾지 못하고 제자리에서 대기하게 됩니다. 그리고 정해진 범위 내에서만 이동해야 하며, 그 범위를 벗어날 경우 플레이어를 감지해서 쫓아오기 시작합니다. 

DARKWALKER플레이어가 있는 장소를 내/외를 가리지 않고 다가오는데, 특히 한숨 자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입니다. 


안개 제거

안개는 플레이어가 돌아다니는 지형만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아마 DARKWALKER의 영향으로 독안개가 퍼지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때문에 2번은 왔다갔다 해야하는데 시간이 없을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안개가 100%를 채우면 체력이 서서히 내려가면서 죽음에 이르게 되므로, 빠른 시간내에 안개지역에서 빠져나가야 합니다. 

참고로, 안개 제거는 1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완벽히 제거해주는 것은 아니고 적당한 양만 빼줍니다. 


더롱이베3


이 도전과제는 기록을 모으는것이 목적입니다. 각 지역에 위치한 [ 초록색 모닥불 ]을 찾아서 이동해야 하며, 이동할때마다 빠른 속도로 DARKWALKER가 다가옵니다. 지형과 높이와는 상관 없으며, 플레이어를 일직선으로 다가오기때문에, 밑에서 만나고 위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바로 죽게 됩니다.

기록이 상당히 많기때문에 멀리 떨어진 지역까지 가야하며, 가장 위험한 지역에서 얼어죽을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더롱이베4


게임을 시작하면 딱 15분간 준비시간을 줍니다. 15분이 지나면 DARKWALKER가 본격적으로 플레이어를 추격하기 때문에 모든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게임 시간은 현실 시간으로 따지기때문에 자는시간과 무관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준비할 수 있 모든것을 다 챙겨야 합니다. 어딘가로 이동할 때는 [ 피로도 ] [ 갈증도 ] [ 포만감 ] 의 수치를 최고치로 만들어야 하며, 15분간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따뜻한 올을 찾으러 다녀야 합니다.

중반부를 넘어가면 식량이 조금 부족하므로 파밍할 장소를 확실히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더롱이베5

상용문자는 [ 스프레이 ] 로 사용할 수 있는데, 스프레이를 얻을 수 있는 개수는 정해져 있으므로 아껴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지역에 위치한 모닥불이나 [ 유인하기 ] [ 따돌리기 ] 의 시간은 [ 게임 시간 ] 으로 적용되기때문에 시간을 사용할때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더롱이베6

각 지역에 위치한 [ 모닥불 ]은 소모성이고, 안전지대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일정 시간동은 DARKWALKER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자는 시간에는 DARKWALKER의 추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추위만 잘 피하면 [ 피로도 ] 가 모자를 일은 없습니다. 단, 일어나면 근처까지 와 있으므로 바로 도망갈 준비를 해야합니다.



더롱이베7

DARKWALKER와 거리가 가까워지면, 상태이상으로 불안감이 적용됩니다. 약 200M정도부터 적용되고 불안감이 적용되면 피로도 감소율이 크게 증가하므로 가능한 가까이 붙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하지만, DARKWALKER의 이동 속도는 매우 느리므로, 체력 관리만 잘 하면 만날 일이 없습니다. 외길에는 아까 말했듯이 유인하기를 사용해서 뺑뺑이 돌려서 피해가면 됩니다.


더롱이베8

DARKWALKER만 신경쓰면 게임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게임을 시작할때 편한 장소가 아닌 위험한 장소에서 탈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만약, 편한 장소에서 시작해서 위험한 장소로 이동하면, 밧줄을 타는동안 DARKWALKER가 쫓아와서 멘탈 나갈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가장 여유가 있는 초반에 어려운 지역의 기록을 회수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게다가, 어려운 지역을 벗어나면 독안개로 부터 위협을 덜 받게 됩니다.


더롱이베9

DARKWALKER의 모습을 보려고 대기하고 있었지만, 상태이상 [ 공포 ] 가 되어도 모습은 보이지 않고 동물의 소리만 들렸습니다. 즉, 보이지 않는 적이므로 굳이 보려고 하지 마시고 죽을것 같다면 그냥 나가서 다시 시작하는 것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DARKWALKER가 근처까지 와서 [ 불안감 ] 에서 [ 공포 ] 로 바뀌게 되면 시야도 나빠지고 피로도 감소가 크게 증가합니다. 이럴때는 따돌리기를 사용해도 별 효과를 못봅니다. 


더롱이베10

DARKWALKER는 이런 모습을 하고 있다고 결산창에서 보여줍니다. 저는 약 38분 살아남았었네요. 현재는 클리어해서 업적을 오픈한 상태이지만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든 기록을 찾는다.

2. 의식을 통해서 DARKWALKER를 유인한다.

3. 유인한 DARKWALKER를 처리한다.


이 3가지 미션이 멘탈손실을 가져오게 하므로, 초보들한테는 권하지 않는 도전과제입니다. 필자도 다시는 안할 정도로 멘탈 손실이 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