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2개 이상의 월드를 운영해 보자! [ Multiverse ] - Core 편

마인크래프트 1.19.3 모드 - 월드를 마음대로 수정하자! World Edit!


이번 모드는 말을 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거의 필수라고 할수있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는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갓모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럼 이 모드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모드 이름 : World Edit

개발자 : sk89q

개발자 wizjany_

개발자 : me4502

개발자 : octylFractal

모드 설명

World Edit!1

이 모드는 건축을 도와주는 편의성 모드입니다.

어떻게 응용하냐에 따라서, 신기한 월드나, 멋있는 월드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산을 하나 만들어야 하는데, 하나하나 흙을 쌓을려면 시간이 걸리죠...

하지만 이 모드를 이용하면, 한번에 그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범위를 지정해서 복사해서 붙여넣을 수가 있어서, 백업과 불러내기를 자유롭게 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적용한 모드는 1.16.1의 구버전 입니다.

다운로드 방법

이 모드는 해외 마인크래프트 포럼에서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 클릭시 이동 ]

[ www.curseforge.com ]

Fabric 와 Forge 모두 적용이 가능하므로 걱정없이 다운로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모드 명령어

아래에 있는 명령어는 필자가 홈페이지에서 나름 번역기를 돌려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내용이 광대하므로 필요하신 분들만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worldedit help 월드에딧의 도움말을 볼수있다

//worldedit version 월드에딧의 버전을 볼수있다

//worldedit reload 월드에딧을 다시 불러옴

//worldedit cui 월드에딧을 cui모드로 전환함

//worldedit tz 일시적인 타임존을 설정함

//worldedit report 월드에딧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함

//unstuck 블록안에 갇혔을때 탈출함

//ceil 천장으로 이동

//thru 벽을 통과

//limit 월드의 블록 최대치를 변경함

//timeout 타임아웃 시간을 설정함

//drawsel [범위] 지정된 범위를 그린다

//wand 나무 도끼를 지급한다

//farwand 나무 도끼에 플레이어 사정 밖에도 블록을 만들수 있게 함

//pos1 자신의 발에 범위1을 지정함

//pos2 자신의 발에 범위2을 지정함

//hpos1 위치 1을 대상 블록으로 지정

//hpos2 위치 2를 대상 블록으로 설정

//chunk 설정 청크로 위치를 설정 [자세한건 공식 홈페이지 설명참조]

//wand 지팡이를 가져옴

//toggleeditwand 지팡이를 도구로 설정함

//shift 선택영역 이동

//outset 선택 영역을 탈출

//inset 선택 영역을 삽입

//size 선택 영역에 대한 정보를 얻음

//count 마스크와 일치하는 블록의 수를 셈

//expand 선택 영역을 확장 [공식 홈페이지 사용범 참고]

//expand vert 선택 영역을 세로로 확장함

//set [아이템 코드] 범위 1과 범위 2를 지정된 블록으로 채운다

//walls [아이템 코드] 범위 1과 범위 2의 테두리만 지정된 블록으로 채운다

//undo 가장 최근에 사용한 월드 에딧을 원래대로 되돌림

//redo 최근에 취소한 월드 에딧을 되돌림

//cut 범위1과 범위2의 블록을 제거한다

//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원기둥을 만든다

//h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속이 빈 원기둥을 만든다

//sphere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원을 만든다

//hsphere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속이 빈 원을 만든다

//pyramid [아이템 코드] [반지름] 지정된 공간에 피라미드가 만들어진다

//hpyramid [아이템 코드] [반지름] 지정된 공간에 속이 빈 피라미드가 만들어진다

//brush sphere [아이템 코드] [반지름] 지정된 블록으로 이루어진 구를 생성한다

//brush cylinder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지정된 범위크기의 원기둥을 만든다

//brush smooth [범위] [횟수] 지정된 범위만큼 부드러운 지형으로 바꾼다

//copy 자신의 위치를 복사함

//paste 복사한 위치를 붙여넣음

//rotate [각도] 복사한 위치의 각도를 지정함 (90도 단위로 조정가능)

//clearhistory 실행한 명령어 내역을 삭제함

//replace [설치되어 있는 블록 코드] [변경할 블록 코드] 지정된 공간의 블록을 바꿔준다

//drain [범위] 플레이어로부터 떨어진 거리만큼 액체종류를 제거한다

//up [칸수] 지정한 높이만큼 발아래에 유리가 생긴다

//jumpto 바라보는 곳으로 텔레포트

//sp area [범위] 다이아 곡괭이를 이용하여 지정된 범위만큼 블록을 제거함

//removenear [아이템 코드] [범위] 플레이어로부터 지정된 범위만큼 블록을 제거함

//remove arrow [범위] 플레이어로부터 지정된 범위에 박혀있는 화살을 제거함

//remove item [범위] 플레이어로부터 지정된 범위에 있는 아이템을 제거함

//remove xp [범위] 플레이어로부터 지정된 범위에 있는 경험치를 제거함

모든 명령어가 정리된 것은 아니고, 필자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명령어만 적용하였습니다.

다른 명령어가 필요다고 생각되신다면 직접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명령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영문으로 되어있어서 어느정도 영어능력이 필요합니다.

[ 월드에딧 명령어 모음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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